• 최종편집 2022-12-08(목)
 

[자원순환과]종이팩수거함 설치.png

군산시가 종이팩 재활용을 위해 전용 수거함을 설치해 탄소제로화에 도전한다.

 

시는 우유두유주스 등의 용기로 사용되고 있는 종이팩의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지난 11일부터 800세대 이상 공동주택 28개소에 종이팩 전용 수거함을 배부했다고 밝혔다.

 

종이팩은 수입에 의존하는 최고급 천연펄프를 사용해 제작된 우수한 자원으로고급 화장지 및 미용티슈로 재탄생 가능함에도 불구하고일반 종이류와 혼합 배출되는 탓에 일부분만 재활용되고 있다.

 

이러한 종이팩을 분리 배출해 100% 재활용하면 연간 650억원의 외화를 절감 할 수 있으며나무 130만 그루를 심는 효과가 있어 기후 위기 대응에도 기여 할 수 있다.

 

종이팩은 전용 수거함에 넣지 않아도내용물을 비우고 깨끗이 씻어서 납작하게 펼친 종이팩끼리 묶어서 내놓아도 수거해 재활용이 가능하다아울러 인근 주민센터로 종이팩을 모아가면 화장지로 교환해주는 캠페인도 연중 진행 중이다.

 

서정석 자원순환과장은재활용품 분리배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며올바른 재활용 분리배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자세한 사항은내 손안의 분리배출스마트폰 앱을 참고하면 실생활에서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쉽게 알 수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278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종이팩과 일반 종이류, 꼭 분리해서 배출해주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