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7(화)
 

gg.jpg

김제시 강신호 행정지원국장은 지난 2일 복죽동에 위치한 음식물류폐기물 자원화시설을 방문하여 운영인력 8(일반직 2, 미화원 5, 기간제 1)과의 동절기 음식물류폐기물 자원화시설 업무 추진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최근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와 김장철 음식물쓰레기 증가로 평상시보다 30% 이상 반입되고 있어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시설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동절기 음식물처리장 운영과 관련하여 근로자들의 동상 및 저체온증은 예방되었는지’, ‘의약품은 구비되어 있는지’,‘눈이 내리는 경우 현장 제설장비는 확보되어있는지’ 등 혹한기 현장 근로자의 안전 및 운영 전반에 관하여 철저히 준비할 것을 당부하고시설장비의 가동상태를 확인하여 위험요소는 없는지 점검하였다.

 

또한 김제시 음식물류폐기물 자원화시설은 김장철 음식물쓰레기 증가를 대비하여 ‘3상고액분리기 설치공사’,‘고속발효기 교체공사’, ‘폐수동 반응조 보수공사’, ‘탈취탑 개선공사를 통해 음식물쓰레기 처리에 만전을 기하여 양질의 비료를 생산하여 농가에 공급할 수 있도록 대비하였다.

 

이번 현장 소통을 통해 시민을 위한 효율적인 자원화시설 운영업무를 추진하기 위해 일선 현장에서 운영하는 공무직과 현장인력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충분히 수렴하고 현장 상황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강신호 행정지원국장은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음식물처리장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96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제]동절기, 음식물류폐기물 자원화시설 안전사고 ZERO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