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8(목)
 

이장호 총장1.JPG

국립군산대학교 이장호 총장이 23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2 해상풍력 국제포럼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이 포럼은 전라남도와 국회의원 김원이·양이원영이 주최했고, 주제는 거스를 수 없는 새로운 변화의 바람, 해상풍력이다,

 

이날 포럼에서는 글로벌 해상풍력 추진 현황 및 RE100, 수산업과 해상풍력의 공존방안에 대해 논의되었고, 이장호 총장은 좌장을 맡아 해상풍력의 현황 및 발전방향 등에 대한 열띤 토론을 이끌었다.

 

또한 이장호 총장은 이날 오후 온/오프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된 “2022 -덴마크 기후에너지 라운드테이블에서 한국 풍력에너지의 현황과 주요 정책에 대한 발표를 하였다.

 

이 라운드테이블은 주덴마크 대한민국 대사관이 주최한 것으로, 한국과 덴마크 양국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해상풍력 관련 협력을 증진하고, 새로운 에너지원과 관련된 양국 간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이장호 총장은 국내 에너지정책 변천사를 소개하고, K-RE100을 이행하기 위한 현정부의 정책방안 및 해상풍력 추진현황, 도전 요인들을 소개했다. 또한 정부가 추진 중인 풍력발전 보급촉진법에 대해 설명하며, 덴마크의 기초기술과 대한민국의 응용기술이 융합되면 세계적으로 성공적인 협력 사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장호 총장은 군산대학교 풍력기술연구센터장, 군산대학교 해상풍력연구원장을 역임했고, 현재 한국풍력에너지학회 회장직을 맡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71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립군산대학교 이장호 총장 - ‘2022 해상풍력 국제포럼’ 및 ‘2022 한-덴마크 기후에너지 라운드테이블’ 참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