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8(목)
 

pp.jpg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지난달 13일부터 김제시가족센터와 추진한 가족친화 직장환경 조성사업을 19일 큰 호응 속에서 마무리했다.

 

시는 지난 4월 전북도 가족친화 직장환경 조성 신규사업 발굴 공모에서 최우수 선정되어 확보한 도비 2천만원과 시비 8백만원을 투입하여내 기업에 재직 중인 미성년자녀 양육가구를 대상으로김제아이 웃음득 아빠mom 행복득 사업을 추진했다.

 

김제아이 웃음득 아빠mom 행복득 사업은 김제아이 아빠mom 웃음득 동화여행(동화책 테라피보드게임김제아이 아빠mom 웃음득 동요여행(동요그림책 소통놀이도자기 페인팅아빠mom 바리스타 행복득 커플여행(핸드드립케이크 만들기Today!! 야근없day! 홈파티day!(골목놀이도넛만들기아빠mom 워라밸김제기업 행복득 인식교육 등 5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진행했다.

 

직장인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각 프로그램을 4~5회차 클래스로 개설해 토요일에 운영하고대면과 비대면(Zoom)으로 병행 추진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유치부 가족초등부 가족부부만을 위한 프로그램도 구성하여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인식교육도 실시하여 참가자 모두 일가정 양립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한 참가자는 평소 바쁜 일상으로 가족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하지 못해 아쉬움이 컸는데김제아이 웃음득 아빠mom 행복득 프로그램 덕분에 가족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추억이라는 큰 선물을 받아 간다.”며 소감을 전했다.

 

박금남 기획감사실장은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기반 마련을 위해서는 일가정 양립이 가능한 직장환경 분위기 조성이 최우선 과제라고 생각한다.”, “내년에도 실효성 있는 저출산 대응 정책발굴․ 추진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76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제]김제시, 가족친화 직장환경 조성사업 큰 호응 속 마무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