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8(목)
 

2-1. 문화관광해설사 워크숍 (1).JPEG

전라북도(도지사 김관영)는 문화관광해설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관광산업의 중요성을 공유하며, 문화관광해설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워크숍을 개최한다.

 

1121일부터 22일까지 남원 참조은 웨딩컨벤션에서 열리는 워크숍에는 문화관광해설사, 도 및 시군 해설업무담당자 등 270여 명이 참석했다.

 

먼저 관광객의 눈높이에 맞춰 전문적인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전라북도 문화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문화관광해설와 공무원 등 총 19명에게 표창과 공로패를 수여했다.

 

전라북도지사 표창은 익산시, 완주군 공무원 2명과 전주시 배정희 문화관광해설사 등 5명 해설사,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표창은 김지선 김제시 문화관광해설사가 수상했다.

 

한국관광공사사장 표창은 편정수 군산시 문화관광해설사 등 2, 한국문화관광해설사중앙협의회장 표창은 정희숙 고창군 문화관광해설사 등 3, 전라북도 문화관광해설사회 공로패는 이용미 진안군 문화관광해설사 등 6명이 각각 수상했다.

 

또한, 워크숍에서는 전라북도 문화관광해설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올해 문화관광해설사 신규·보수교육 성과보고회 및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관광분야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실천을 위한 친환경답사지도 방문했다.

 

천선미 전라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축사를 통해 전북도 관광산업발전을 위해 애쓴 문화관광해설사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관광산업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문화관광 해설활동 및 자기개발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09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북도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