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8(목)
 

부안청소년문화의집, ‘흙공아! 신운천을 부탁해’ 하천 정화활동 실시.jpeg

17(목요일부안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참여예산학교 원탁토론 제안 정책 중 최종 선정된 “친환경 흙공을 활용한 하천정화활동”을 청소년참여예산학교 참여자 와 참여기구 청소년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운천에서 진행했다.

 

이번 활동을 위해 부안군청소년참여예산학교 참여자 및 참여기구 청소년들은 사전 흙공 500여개를 만들었으며, 2주간 발효된 흙공을 신운천에 던지며하천이 더욱 깨끗하고 맑게 유지되길 기원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은 “청소년들이 고민하고 제안했던 정책이 채택되고흙공 던지기라는 결과로 이어지는 과정을 통해 예산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앞으로도 청소년참여예산학교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부안군 교육청소년과장(김화순)은 "청소년참여예산학교 운영을 통해 발굴된 정책을 직접 추진하여맑고 깨끗한 아름다운 지역환경 조성에 관심을 기울여준 청소년들께 감사드리며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친환경 EM 흙공은 황토에 유용한 미생물균을 배양한 효소 발효액과 발효촉진제 등을 섞어 반죽한 후 발효시킨 물질로 하천 바닥에 퇴적된 오염물질 제거를 통한 수질개선 용도로 사용하며특히 하수 유입으로 오염된 도심하천의 악취 제거에 효과적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981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안]부안청소년문화의집, ‘흙공아! 신운천을 부탁해’ 하천 정화활동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