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8(목)
 

2022.11.16 호원대 유아교육과, 제27회 유아교육학술제 개최.jpg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유아교육과가 15일부터 17일까지 ‘지속가능한 미래유아교육 현장’이라는 주제로 학술제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제는 다양한 환경문제와 기후변화 대응디지털 전환 시대 대비, ESG 가치 실현을 위해 유아교육현장에서 추구해야 할 지속가능성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성희 국립공주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가 ‘어린이+, 교육+, 지속가능성을 꿈꾸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맡아 유아교육현장에서 실천 가능한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해 다룬다또한 호원대 부속유치원 현장 연계 워크숍을 통해 현직교사가 실천하고 있는 환경교육과 유아 디지털 역량 강화 관련 사례를 공유한다.

 

이 외 예비유아교사의 지속가능성 실천을 위한 업사이클링제로웨이스트탄소발자국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며예비교사 역량강화를 위한 교재교구 경진대회·전시회수업 실연 경진대회포트폴리오 전시회독서경진대회 등이 마련됐다.

 

유선영 유아교육과 학과장은 “27회째 맞이하는 이번 학술제는 학생들이 유아교육현장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통해 ESG 가치를 이해하고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예비유아교사의 역량을 키워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506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원대 유아교육과, ‘지속가능한 미래유아교육현장’ 제27회 유아교육 학술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