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8(목)
 

이택강학생, 여찬구 지도교수, 전진한 학생.jpg

국립군산대학교 무역학과 공모전 동아리(동아리명 이노센터) 학생들이 최근 2022 한국경영컨설팅학회 공동추계학술대회 대학생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22 한국경영컨설팅학회 공동추계학술대회 대학생 경진대회에는 숙명여대, 한국교통대, 한밭대 등 전국 10개의 대학이 참가하였고, 글로벌 ESG경영과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 방법을 제시하고 발표하는 시간으로 대학생들의 열띤 발표의 장이 마련되었다.

 

이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노센터는 국립군산대학교 무역학과 여찬구 교수의 지도로 이택강(4), 전진한(4), 최지수(2)의 팀원으로 구성되었다. 이노센터 팀은 농업의 가치창출과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농업의 ESG경영 필요성을 알아보고농업을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관점에서 발표하였다.

 

해당 주제에 따라 친환경 농업의 가치창출분야에서는 기상정보 알림이 서비스를 통한 탄소배출 절감과 식량안보지수상승을 실현하며 공정거래인증제도를 통해 유통구조개선을 이룰 수 있다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공모전 동아리에 참여한 무역학과 전진한(4) 학생은 환경문제를 해결하기위해 농업분야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양의 감소와 우·러 전쟁으로 자국의 식량안보의 중요성에 대해 피부로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며 팀원과 협업하여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토론한 좋은 시간이었고, 열심히 준비한 결과 수상까지 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고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팀을 지도한 여찬구 교수는 학생들이 공모전에 도전함으로써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해나가는 프로세스를 경험하고, 대상 수상을 통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어서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496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립군산대학교 무역학과 재학생 동아리 이노센터, 2022 한국경영컨설팅학회 “공동추계학술대회 대학생 경진대회”최우수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