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8(목)
 

군산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가 공학교육혁신유공자 기관포상자로 선정되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게 되었다. 시상식은 10일 일산킨텍스에서 열리는 “2022년 공학교육페스티벌에서 진행된다.

 

군산대학교 공학교육센터는 2003년 처음 설립되어 호남권 최초로 공학교육인증 취득을 통한 공학교육 혁신을 추진해왔고, 건축공학심화, 신소재공학심화, 나노공학심화 등 4개 분야에서 공학교육인증 예비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2008년 최초 인증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또한 2012년부터 창의융합형 공학인재 양성지원사업을 수행하며 다양한 비교과과목 운영을 통해 현장실무형 공학인재를 다수 양성해왔으며, 올해 2022년 신규사업에도 선정되었다.

 

센타는 창의적 공학인재 양성을 위한 국제협력 프로그램을 구성 및 운영하며, 일본의 야마구치대학 등 한중일 3개국 7개 대학이 참여하는 국제협력프로그램을 2011년부터 운영해왔다.

 

특히 2021년에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프로그램(SP!ED)1주일에 걸쳐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각국 학생들의 창의적 국제역량을 증대시키는 데 기여를 했고, 이를 인정받아 공학교육학회의 우수공학교육혁신 사례로 선정되었다.

 

김강주 센터장(환경공학과 교수)이 모두가 군산대학교의 우수한 교육혁신 인프라를 바탕으로 많은 분들이 합심하여 노력한 덕분으로,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의역량을 최대치로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하여 운영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03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립군산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 공학교육혁신유공자 선정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