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8(목)
 

2022.10.31 호원대 호텔외식조리학과, 2022 korea 월드 푸드 챔피언쉽 대상 수상.jpg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호텔외식조리학과가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22 KOREA 월드푸드챔피언쉽’에 참가해 대상 및 전원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에 강희성 총장은 31일 오후 14시 총장실에서 2022 KOREA 월드푸드챔피언쉽에 참가한 학생들 전원에게 축하 및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2022 KOREA 월드푸드챔피언쉽’는 한국조리협회에서 주관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행사로써우수한 조리 기능인을 양성하고 나아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해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자리이다.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한국조리협회가 주최하고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보건복지부 서울특별시 등이 후원하며 요리대회 중 최대 규모 행사로 제각기 실력을 뽐냈다.

 

28일부터 진행된 KOREA 월드푸드챔피원쉽에서 호원대 호텔외식조리학과 학생들은 5인 라이브 경연 부문에서 ‘대상 통일부장관상’ ‘대상 국회교육위원장상’ 테이블서비스 부문에서 ‘최우수상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 세계요리 전시경연부분 ‘ 최우수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등 금메달 9은메달5동메달 2개를 수상하였다. 2020년부터 창설된 조리동아리인 WITH 학생들이 전원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편이번 대회는 특별히 호원대학교 조은혜 교수가 감독으로 이끄는 전북지역 연합팀-주니어 국가대표 고등부학생들이 ‘ 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이로써 호원대 호텔외식조리학과는 우수 조리인재 양성 기관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2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 참석해 학생들에게 격려위해 방문한 호원대 강희성 총장은 “최고보다는 최선을 다하는 호원인이 되기를 바랐는데최고가 된 우리 학생들이 정말 자랑스럽다우리 학생들의 음식을 보며 이제 K-문화 중 하나인 K-푸드가 단지 음식이 아니라 예술의 경지에 이른 것 같아 감탄스럽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96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원대 호텔외식조리학과, 2022 KOREA 월드 푸드 챔피언쉽 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