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8(목)
 

20218.jpg

국립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111일 군산대학교 캠퍼스 일원에서 호남지역 고교생진로탐색을 위한 ‘2022년 군산대학교 진로·진학박람회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호남지역 고교생을 대상으로 진로에 대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변화하는 교육현장 수요에 발맞춘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일선 학교의 교과 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2023학년도 학제 개편을 반영하여 HASS대학, ONSE대학, 본부직속특성화대학 45개 학과(학부) 9개 관련 부서가 참여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람회는 고교생이 희망하는 학과의 부스에 직접 방문해 평소 궁금했던 전공의 학습 내용과 졸업 후 진로에 대해 알아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1 진로상담, 2024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안내, 부스별 다양한 전공체험프로그램, 이벤트, 학교 내 동아리 공연, 학과별 오픈데이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전라북도에서 유일하게 해양관련학과가 있는 강점을 살려,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3000톤급실습선인 새해림호 투어를 진행하며. 해양 관련 학과의 시뮬레이션실, 양어장 투어 및 체험 프로그램인 선상체험 및 해양탐구를 같이 진행할 예정이다.

 

고석인 입학처장은 지역 고교생들이 박람회를 통해 궁금했던 전공을 알아가길 바라고, 이 행사가 고교생과 교사에게 진로 및 진학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 제공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 면서,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을 위한 진로진학 박람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진로·진학박람회는 군산대학교의 대표행사 가운데 하나이며, 코로나192년 만에 개최하는 행사라 의미가 깊다.

 

한편 국립군산대학교 입학처는 지역사회의 건전한 교육생태계 구축을 지원하는 지역대학의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교교육 지원에 노력해왔으며, 올해 7년 연속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40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년 군산대학교 진로·진학박람회”11월 1일 군산대에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