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8(목)
 

ㅏㅏ.jpg

군산대학교 새만금창의융합센터(센터장 유수창,화학과 교수)21일 군산대학교 두드림센터 2층 생활과학교실에서 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승택) 상호협력을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발달장애인에게 주간 활동(과학특수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군산대학교 새만금창의융합센터는 과학특수교육프로그램을 개발·교육하고, 김제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지역 내 발달장애인에게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기관은 지역 내 발달장애인게 과학특수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삶의 질을 강화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상호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군산대학교 새만금창의융합센터에서 운영하는 생활과학교실은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지자체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2006년부터 전북 군산을 시작으로 2022년 현재 군산, 김제, 부안, 충남 서천 지역의 성인과 학생들에게 다양한 과학교육(특수교육 포함) 및 코딩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2007년 개관된 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 장애인의 재활, 치료, 자립, 문화여가를 위한 전문적 복지서비스 제공과 장애예방 및 인식개선을 통하여 장애인의 자립생활과 사회적 통합을 지원하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65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군산대학교 새만금창의융합센터-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