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8(목)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교양교육원이 지난 13() 오후2시 행정동 회의실에서 제14회 영어 스피치 콘테스트 시상식을 개최했다.

 

영어 스피치 콘테스트는 재학생들의 의사소통역량과 창의적사고역량의 배양을 목적으로 교양 교과목과 연계하여 운영되고 있다.

 

이번 영어 스피치 콘테스트는 ‘My turning pointIs the economic growth only was to reduce poverty?How was the coronavirus disease(COVID-19) changed our lives?’라는 3개의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하도록 하였으며내용의 참신성논리적 구조어휘 및 문법의 정확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하였다.

 

대회에 참가한 재학생은 총 23명이었으며지난달 26일 진행된 1차 예선 원고심사를 통과한 10명이

지난 6일 본선에 진출하여 대상 1최우수상 1우수상 1장려상 1명이 최종 선정되었다.

 

대상을 수상한 유아교육과 1학년 이○은은 “영어에 대한 큰 관심이 있는 저에게도 ‘나의 감정 혹은 생각’을 그대로 전달하는 것은 매우 어려웠으나대회를 통해 영어로 말하는 것에 대해 자신감과 즐거움이 향상된 것 같고앞으로의 영어학습에 대한 강한 동기부여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진희 교양교육원장(교양과 교수)은 “영어로 문서를 작성하고 발표하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쌓고발표주제를 바탕으로 자신의 의견을 논리정연하게 표현하는 방법을 익힘으로써 의사소통역량과 창의적사고역량이 향상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087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원대 교양교육원,영어 스피치 콘테스트 시상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