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8(목)
 

1DX_0126.jpg

군산시의회(의장 김영일) 의장단이 몽골 인민당 서기관 일행을 접견하고 군산 쌀 등 농특산물 수출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22일 시의회 김영일 의장을 비롯한 김우민 부의장과 최창호 의회운영위원장, 툴가 부야 서기관 등 몽골 일행이 참석한 가운데 군산 쌀 수출방안 및 농특산물 교류 활성화를 모색했다.

 

의장단은 환담 자리에서 군산 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국내·외 판매 등 시장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몽골에 군산 쌀 수출 가능성 타진 및 판로 개척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창호 의회운영위원장은 지역의 우수 농특산품의 수출확대는 농가소득을 향상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앞으로 군산의 특산품을 더 많이 해외로 수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수출관련 정책을 세우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우민 부의장은 군산 쌀의 우수성과 농특산물이 해외시장에 수출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이번 방문을 통해 군산시와 몽골 간의 협력 도모로 앞으로 더 많은 농특산물 교류가 확대될 수 있도록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영일 군산시의회 의장은 다른 나라의 쌀보다도 우리나라 쌀이 맛도 좋고 영양적으로도 우수하며 특히 군산에서 생산되는 쌀은 칼슘 및 마그네슘 등 무기물 함량이 풍부해 지리적 특성과 품질이 월등하다몽골 이마트 등에 군산 쌀 판로를 개척하는 등 상생발전하는 군산시와 몽골 간 국제교류를 이뤄 나가자고 말했다.

 

이에 대해 툴가 부야 몽골 인민당 서기관은국가 간 경제, 무역, 문화, 예술 등 활발한 교류를 해오면서 투자와 기업진출에 따라 무역량이 증가하고 있다앞으로 실질적인 무역협력 강화로 친밀한 파트너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의회 의장단과 몽골 인민당 서기관 일행은 환담 후 대야면에 소재한 상리영농조합법인을 방문해 군산 쌀의 도정, 가공, 포장 과정 등을 시찰하고 유통과정 등을 논의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791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군산시의회 의장단, 몽골 인민당 서기관 일행 접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