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8(목)
 

SOTAENG#(소탱샵)의 강아지와 고양이.jpg

<사진 / 유기동물 후원 프로젝트인 SOTAENG#(소탱샵)의 강아지와 고양이, 오란이(좌로부터)>

 

군산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본교 대학원 조형예술디자인학과 석사과정을 수료한 박소연 작가와 산업디자인학과 박소원(4학년), 오연빈 학생(3학년)이 국내 최대 문화콘텐츠 전시회인 “2022 광주에이스페어에 참가한다.

 

이 전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며, 9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위 세 사람은 군산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이지현 교수의 추천을 받아 ()한국스마트융합산업협회와 콜라보레이션하여 전문 캐릭터디자이너 및 일러스트레이터 자격으로 참여하는 영광을 얻었다.

 

박소연 작가는 추상화와 일러스트레이션을 접목한 추상 일러스트라는 새로운 장르로 작품활동을 하며, 12회의 개인전과 다수의 단체전 및 기획전의 이력을 가지고 있다. 이번 광주에이스페어에서는 수년간 진행하고 있는 유기동물 후원 프로젝트인 SOTAENG#(소탱샵)의 강아지와 고양이를 소재로 한 굿즈와 추상 일러스트레이션을 전시한다.

 

박소원과 오연빈 학생은 올해 8월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학술대회에서 발표했던 완주 물고기 마을 재생을 위한 브랜딩디자인의 소재인 캐릭터 오란이를 독립 캐릭터로 발전시켜 일러스트레이션과 굿즈로 제작하여 전시한다.

 

오란이는 화란사자머리붕어를 모티브로 하고 있는데 생후 1년 무렵까지는 매우 작으나 2~3년이 되면 20~22cm까지 커져서 존재감을 드러낸다. 이러한 특징을 오란이에 대입하여 지역 발전뿐만 아니라 경쟁이 치열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젊은 청년들에게도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한 컨셉으로 확대했다.

 

()한국스마트융합산업협회 김광만 회장은 "군산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와의 협력을 통해 우수한 콘텐츠 인재를 발굴하게 되어 의미가 크다"면서, "군산대학교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서 인재 육성은 물론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겠다"는 뜻을 전하였다.

 

또한 정미경 부회장은 이지현 교수님과 함께 캐릭터디자인 NCS 학습모듈 개발을 했었는데, 이번에 교수님의 추천으로 산업디자인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과도 협업하게 되어 군산대학교의 실력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협회와 군산대학교가 MOU를 체결하여 긴밀한 관계를 맺기를 희망한다.”라고 했다.

 

2022 광주에이스페어 홈페이지 :

https://www.acefair.or.kr/fairOnline.do?selAction=single_page&SYSTEM_IDX=21#/main

박소연 작가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ophie_0_0b/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168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내 최대 문화 콘텐츠 전시회 “2022 광주에이스페어” 참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