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8(목)
 

(사진1) 2022년 전라북도 노후준비 컨퍼런스 개최.jpg

전라북도는 국민연금공단 전주완주지사와 함께 도민들의 노후준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원스톱 종합상담 및 교육, 연계서비스 제공을 위해 ‘2022년 전라북도 노후준비 컨퍼런스를 8월31() 전라북도청 공연장에서 개최했다.

 

‘2022년 전라북도 노후준비 컨퍼런스는 참여자가 노후준비 교육을 듣고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즉각적인 관련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과 상담을 한 장소에서 같이 진행했다.

 

교육은 노후준비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 안심건강 미래행복, 노후생활지킴이 주택연금을 주제로 각 40분씩 실시했다.

 

상담은 노후준비에 필요한 4대 분야(재무건강여가대인관계)에 대해 서민금융진흥원, 국민체력인증센터 등 관련 14개 기관에서 각 분야별 맞춤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 참여자 A씨는 이번 상담과 교육을 통해 현재 나의 노후준비 상태를 점검해 볼 수 있었으며, 앞으로 준비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지 알 수 있어 되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전라북도 조봉업 행정부지사는 앞으로도 가까이 다가가는 맞춤형 노후준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도민이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라북도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노후준비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6월 국민연금공단 전주완주지사를 전라북도 광역노후준비지원센터로 지정하고 센터를 통해 노후준비에 필요한 상담교육 등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123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년 전라북도 노후준비 컨퍼런스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