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1-25(금)
 

1-1. 전북도,‘이달의 혁신주인공’감염병관리과 권수현 주무관 선정.jpg

전라북도 감염병관리과 권수현 주무관이 노사가 함께하는이달의 클린 청사 만들기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전북도는 매월 다른 주제로 노사가 함께하는 이달의 혁신주인공을 선정하고 있는 가운데, 6월에는 1회용품 사용금지 생활화, 인쇄용지 사용절약 등 깨끗한 청사 조성에 노력한 직원을 대상으로 이달의 클린 청사 만들기 주인공을 선정했다.

 

6월 주인공은 지난 63일부터 616일까지 전라북도 소속 전 직원을 대상으로 추천을 받았으며,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이번 혁신주인공으로 선정된 권수현 주무관은 코로나19 대응 업무 추진으로 시간과 마음의 여유가 없는 가운데서도,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세밀하게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권 주무관은 텀블러 및 텀블러 주머니 사용 생활화, 종이팩 생수 사용 등으로 1회용품 줄이기를 실천하였으며, 사무실 비품을 수리하여 재사용하는 등 자원을 꼼꼼하게 절약하여 깨끗한 청사 조성을 위해 노력하였다.

 

이날 시상식에는 조봉업 행정부지사가 직접 부서를 방문해 기념선물과 동료 직원 명의의 상장을 수여하며 격려했다.

 

도 공무원 노동조합에서는 주인공 캐리커처 액자를 증정하고 해당 부서에 간식을 제공했다.

 

이달의 혁신주인공으로 선정된 권수현 주무관은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재해를 보면서 우리의 자녀가 살아가야 하는 세상이 조금이라도 안전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최대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자 하였다.”나 하나쯤이야가 아닌나만이라도라는 마음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간다면 어느새 모두가 함께 실천하는 사회가 되어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봉업 전북도 행정부지사는탄소중립 실현과 생태문명 선도를 위해 공공기관부터 1회용품 줄이기 실천문화를 정착시키고, 범 도민 실천운동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47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북도,‘이달의 혁신주인공’감염병관리과 권수현 주무관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